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eos r6사용기 - 암부복원

eos r5와 r6가 출시되면서 유저들의 관심은 과연 계조(DR)은 어떨까에 관심이 많았다.

https://www.dxomark.com/ 싸이트가 가면 카메라의 성능을 비교분석해놓은 자료들이 있다.

내가 원하는 브랜드, 카메라를 선택하여 비교할 수 있게 잘 되어 있다.

아직 eosr5, r6는 자료가 없고 기존 바디들 중  오막포, eos R, 1dx3을  비교 해봤다.

암부는 니콘이 제일 훌륭하다, 캐논은 센서를 또 우려내놓았다고, 그래서 별명이 사골센서라는 별명도 가졌었다.

캐논 r5, r6 홈페이지에도 보면 세로운센서로 eos R 보다 한스톱 위다라고 표현해 놓았는데

아래 DXOMARK 비교차트에서도 보면 알수 있듯이 r5, r6의 dr은 1dx3와 비슷할거로 예상한다.

r6홍보자료에 보면 r6의 센서는 1dx3의 센서의 성능을 향상시켰다고 하니 훌륭할것이라고 본다.

 

 카메라 제조사: Canon 카메라 모델명: Canon EOS R6   촬영 시각: 2020/09/13 19:15:22 플래시: No 초점 거리: 35mm 노출 시간: 13.0s 조리개 값: f/14.0 ISO 감도: 100 노출 방식: Manual 측광 방식: Pattern

위의 이미지는 해는 산너머로 완전히 넘어간후 노을의 역광으로 완전 검게 나온 사진이며 jpg 이미지 이다.

아래 이미지는 RAW파일을 보정한것이다.  프로그램상 올릴수 있는 노출을 끝까지 올렸다.

그렇게 올리다보면 노을이 낀 하늘은 완전히 하얗게 변하는데 이를 방지하고자 하이라이트를 끝까지 내린상황이다.

그리고 노이즈리덕션도 끝까지 올려서 처리했다.  그외 특별히 보정한것은 없다.

캐논도 이제 제법 암부복원이 되는지 

난 잘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