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류 전체보기

(109)
암부복원.... 사진을 찍으면서 sopt측광이 어디에 된건지... 저렇게 시커멓게 나왔다...암부복원이 얼마나 잘되는지 진심 궁금해서..살려봤다. jpg로 살리는것은 한계를 보이고 노이즈가 자글자글하게 생겨버린반면Raw원본으로 노출을 올리고, 노이즈를 잡아주니.. 3번처럼 봐줄만한 결과물이 나왔다.raw는 진심 파일도 크고 수작업으로 일일이 수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돌이킬수 없는 순간에 대한 일종의 보험같다고 해야 하나~~암부복원에 대해 니콘이 나름 강세를 띈다. 반면 명부는 좋지 않다고 한다.상반되는 개념으로 이해하면 좋을것 같다.한달이면 신제품이 쏟아지는 지금! 이런 논란도 아이고 의미없어질듯싶다. 1. JPG촬영본 2. JPG수정본 3. RAW 수정본
수윤이... 요즘 크는게 보인다.말도 또렷해지고자기 주장은 여전히... ㅎ울어야 고집이 꺽이니...
오랫만에...
오랫만에 모였다... 교회 옆...봉떡에서 아이들과 떡복이를 먹었다.ㅎ송중기가 요즘 대세인듯... 좋다고들 한다.
봄의 시작 봄을 제일 먼저 알리는 꽃나무! .산수유가 몸에 그렇게 좋다고 하는데...얼마전 뉴스에도 나왔는데 이상한 약품을 첨가해서 명현반응이라고... 막 화끈거리고 붉은 반점생기고... 나두 얼마전 식당앞에서 먹어보래서 먹었다가 두박스를 샀는데.. 그해 겨울에 뉴스에 저렇게 나오다라구.. ㅋㅋ 아직도, 배란다에 다 못먹은게 있다... 이놈의 팔랑귀~
봄이 온다. 이제 서서히 봄이 오는가 보다...홍매화에 벌들도 날아들고...이제 제 마음에도 봄이오면 되는데...ㅠㅠ
수윤이.... 많이 컸네~ 니콘 d700 + 28-105d 반사판의 위력
천안 테딘... 설연휴 테딘에서 하룻밤....저녁시간에 잠시 밖으로....
2016년 설날 테딘워터파크에가다... 설연휴 작년에 이어 올해도 테딘 눈썰매장에 갔다.작년엔 수민이와 조카들만 갔다면 올해는 수윤이가 같이 갔다.수윤이가 금새 커서... 잘 논다. 제법.사진을 좀 과하게 담아봤지만. 정말 날씨가 좋았다.이제 눈구경은 다 했지 싶다. 저 얼굴을 보라~쉰났다..아주 수민아 거긴 아이들 타는데야~ 얼굴에 시시하다고 써있구나! 몇번 타더니 실증을 느낀다.요즘 들어.. 만지고 만들고 자르고 붙이고 ~ 이런걸 좋아라 한다. 요게 15분에 5,000원... 요건 15분에 만원...
천안 기차여행 2 새마을 열차...온가족이 다 같이 타보는 첫 기차여행! 비록 가까운 천안이지만.. 나름 괜찮다.전주나 가볼 요량이었는데.. 표가 없다.새마을호 넓고 깨끗하다. 우정박물관에서... 미술관까지 1km정도...추운 겨울 저렇게 동동 싸메고 나서 걷기 시작했다.양같다.. 추운데 잘 논다... 결국 엄마품에...택시타고 역으로 고고싱!!역앞 지하상가에서 향수만들기... 이때 수윤이가 편안하게 주무셔주셨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