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36)
오랫만에 가을...
오랫만에 가을...
암부복원.... 사진을 찍으면서 sopt측광이 어디에 된건지... 저렇게 시커멓게 나왔다...암부복원이 얼마나 잘되는지 진심 궁금해서..살려봤다. jpg로 살리는것은 한계를 보이고 노이즈가 자글자글하게 생겨버린반면Raw원본으로 노출을 올리고, 노이즈를 잡아주니.. 3번처럼 봐줄만한 결과물이 나왔다.raw는 진심 파일도 크고 수작업으로 일일이 수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돌이킬수 없는 순간에 대한 일종의 보험같다고 해야 하나~~암부복원에 대해 니콘이 나름 강세를 띈다. 반면 명부는 좋지 않다고 한다.상반되는 개념으로 이해하면 좋을것 같다.한달이면 신제품이 쏟아지는 지금! 이런 논란도 아이고 의미없어질듯싶다. 1. JPG촬영본 2. JPG수정본 3. RAW 수정본
봄의 시작 봄을 제일 먼저 알리는 꽃나무! .산수유가 몸에 그렇게 좋다고 하는데...얼마전 뉴스에도 나왔는데 이상한 약품을 첨가해서 명현반응이라고... 막 화끈거리고 붉은 반점생기고... 나두 얼마전 식당앞에서 먹어보래서 먹었다가 두박스를 샀는데.. 그해 겨울에 뉴스에 저렇게 나오다라구.. ㅋㅋ 아직도, 배란다에 다 못먹은게 있다... 이놈의 팔랑귀~
봄이 온다. 이제 서서히 봄이 오는가 보다...홍매화에 벌들도 날아들고...이제 제 마음에도 봄이오면 되는데...ㅠㅠ
가보고싶은 길~~ http://comment.daum.net/track/c/302
네셔날지오그래픽 카메라 백~ 이벤트.. 네셔날 지오그래픽 카메라 백~ 신제품 이벤트실시...
우리집 어항은 전쟁중 2년전부터 집에 어항을 들였다. 그래도 아끼려고 중고로 멀리 음성까지 가서 추운 겨울에 들인것이다. 모두 시클리드 어종으로 꽤 공격성이 있는 열대어이다. 현재, 13마리나 있다. 물고기들도 나름 사랑도하고, 아기도 낳고, 헤어지고도 하고, 바람도 피는것 같다. 지금까지 내가 본 바로는.... 위 사진에 보면 제일 큰 녀석이 니그로 1호에 살고 있다. 이녀석이 처음엔 3호하고 살았다. 그런데 약 2달전 3호를 내쫒고 4호를 맞이했다. 4호하고 잘지내다가, 오늘 회사에 갔다와보니 4호가 저렇게 소박맞아 있는게 아닌가... ㅎㅎㅎ 어제밤만에도 1호네집 소라껍데기안에 시클리드 알들이 부화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퇴근하고 보니.. 깨끗하게 정리되어있었다. 부화되었다면 물론 안보일 수 도 있겠다만, 저리 쫒겨나진..
2016 해맞이... 새해 보문산에 올랐다. 올라갈때만해도 달도 보이고 별도 보여... 사진 제대로 찍겠구나 싶었는데.. 아~ 올라갈수록 구름이 어디서 그렇게 나타나는지... 그래도 새해! 병신년 희망을 꿈꿔본다.
겨울갈대숲 2 갈대 빛이 너무 강하다보니... 흑백사진처럼 나와버렸다.... [ 5d + 만투 F1.2 ISO50 1/8000S ] [ 5d + 만투 F1.4 ISO100 1/8000S ]